본문 바로가기
애주

(담금주)방울토마토주 만들기

by ☆인설☆ 2020. 7. 17.

큰어머니댁에서 방울토마토가 한박스와서
이걸 어떻게 먹을까 고민하다가
토마토 주스도 해먹고~
술을 담가보기로 함!!!!

준비물
방울토마토 : 설탕 : 담금주용소주 = 1 : 1 : 2
설탕이 많아지면 숙취가 세지고 당도가 높은 과일을 쓰면 술이아니라 액기스가 되어버린다길래 적당한 비율로다가 준비해봤어요 좀 달아질것 같긴 한데 이번에 해보고 다음부터는 좀 조절하는걸로 ㅋㅋ

당도가 높은 과일이면 비율을 1 : 0.5 : 2 추천!!

소주를 담금주용을 안쓰면 상할수있어요
물이 많은 과일일수록 도수가 센걸 써야함

병은 유리병으로 소독해서 사용
주로 끓는물을 이용합니다

코로나라고 선물받은 살균제
소주가 2.7키로

전에 보리수주만들고 남은거 ㅋㅋㅋ
과실주용으로 30%를 팔더라구요
토마토는 물이 많으니까~~

꼭지를 다 따주고
소독을 해준 다음에

물로 콸콸 씻어줘야함 ㅋㅋ

타올로 물기를 다 제거해주면 귀찮은건 끝남

집에 굴러다니는 설탕을 준비하고

설탕이 제일 조금 있으니까
이 친구에 맞춰 모든걸 계랑한다

아주 딱 맞춤 ㅋㅋ용기의 무게따위 가뿐히 무시함

먼저 토마토부터 깔아주고 설탕을 넣어준다
토마토사이사이로 설탕이 들어가도록..

설탕폭포를 마주하고 나서 최종 무게를 확인해준 뒤에

 

요렇게 예쁘게 되어있는데
검색을 통해 알아본바에 의하면
삼투압 작용을 원활히하고
설탕이 안녹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소주를 2주 뒤에 부어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설탕이 저렇게 위에 쌓여있는데!!!
더군다나 난 참을성이 없음 ㅋㅋㅋㅋ

바로 부어버림 ㅋㅋㅋ

요만큼 넣어보고 느낌이 왔음
ㅈㅗㅈㅁㅏㅇ...
괜찮아..재료가 훌륭하니까 주문을 걸자

사실 다 때려넣어도 성능엔 이상이 없다니까
마저 하던거 함 ㅋㅋㅋㅋ

병무게 대강 1.5 잡고
설탕 1.2 토마토 1.2 소주 2.4하면
6.3정도??

오..얼추 맞췄으니 이제 뚜껑 덮음
알콜입자는 작으니 비닐로 잘 밀봉
완성!!!!!!!!

마지막으로 만든 날짜와 먹는 날짜를 적어주고
(먹는건 100일뒤!!)
창고로 보내면 끝!!!
혹시몰라서 알람도 맞춤 ㅋㅋㅋ

모든 일을 끝내고 마당 산책을 나갔는데
이건 계시야 ㅋㅋㅋㅋ
블루베리가 익어갑니다 여러분!!!!!!!

다다음주 쯤이면 다 익지 않을까요???,

다음리뷰는 저 친구를 술병에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올 겨울은 풍족할 것 같네요 ㅎㅎㅎㅎㅎ

 몇개 먹어봤는데 아직은 좀 단맛이 안들었네요
2주 뒤를 기약합니다 ㅋㅋㅋㅋ

반응형

'애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금주) 오디주 만들기  (0) 2021.06.16
(담금주) 토마토주, 블루베리주 후기  (0) 2021.06.14